고인치·EV 타이어 판매 비중 확대프리미엄 제품 출시로 수익성 강화
매출은 작년보다 15.5% 증가한 1조2062억원, 순이익은 12.1% 늘어난 1020억원이다.
매출액의 경우 역대 1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신차용(OE) 타이어 공급 확대와 교체용(RE) 타이어 시장 성장에 따른 호실적이라고 금호타이어는 설명했다.
금호타이어는 1분기 기준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 42.6%, 전기차(EV) 타이어 OE 납품 비중 17.9%를 달성했다. 올해 전망치는 각각 46%, 26%다.
금호타이어는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이어가는 동시에 설비 효율화 등을 통해 글로벌 타이어 생산 능력을 6500만개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올해 브랜드, 제품, 기술, 운영 전반에서 고부가가치 혁신을 추진해 글로벌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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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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