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차기 BNK금융 회장 안감찬·빈대인·김윤모 3파전 압축

금융 은행

차기 BNK금융 회장 안감찬·빈대인·김윤모 3파전 압축

등록 2023.01.12 19:32

차재서

  기자

공유

사진=BNK금융지주 제공사진=BNK금융지주 제공

차기 BNK금융그룹 회장 후보가 안감찬·빈대인 전현직 부산은행장과 김윤모 노틱인베스트먼트 부회장으로 압축됐다.

12일 BNK금융지주는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가 이날 회의를 열고 안감찬·빈대인·김윤모 등 3명의 최고경영자 2차 후보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임추위는 작년 12월 서류심사 평가를 통해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6명을 선정한 바 있다. 이어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6명을 대상으로 한 프레젠테이션과 면접 평가를 거쳐 이 같이 결정했다.

6명의 후보는 각각 '그룹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과 미래 비전'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 뒤 질의응답과 전문성, 리더십 등에 대한 개별 면접에 참여했다.

아울러 임추위는 프레젠테이션, 면접 평가와 함께 외부 자문기관의 보고서를 통해 각 후보자의 대내외 평판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임추위 관계자는 "프리젠테이션 평가에선 최근 경영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BNK금융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의견이 제시됐다"며 "그룹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추위는 오는 19일 최고경영자 2차 후보군 3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실시한다. 이후 최종 CEO 후보자를 선정·추천하고, 같은 날 이사회를 열어 표결에 부칠 예정이다. 최종 후보는 3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차기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된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