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위원 1명, 박사급 R&D 인력 10여명 선발 계획
LG하우시스가 미국에서 ‘2015년 하반기 북미 채용행사’를 갖고 미래 신사업을 이끌 해외 우수 R&D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9일 LG하우시스는 미국에서 지난 17일 미국내 유수 대학의 이공계 박사과정 중인 인재를 초청해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채용 면접에는 오장수 사장, 이민희 연구소장(상무), 김장성 CHO(상무) 등이 참석해 우수 인재 확보에 대한 LG하우시스 최고 경영진의 강한 의지를 보였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채용 행사를 통해 향후 자동차 및 산업용 점·접착 소재 분야 R&D를 주도할 연구위원(임원급) 1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박사급 R&D인력도 10여명을 선발해 향후 소재분야 R&D 역량을 더욱 강화하며 미래성장 기반을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LG하우시스는 상반기에도 북미 지역에서 2번의 채용면접을 진행해 이미 10여명의 R&D 인력을 채용한 바 있다.
김장성 LG하우시스 CHO 상무는 “올해 해외 현지 채용행사를 통해 미래성장사업의 연구개발을 주도해 나갈 R&D인력을 총 20여명 채용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국내외에서 사업에 적합한 내실 있는 R&D인력 확보를 위한 채용 활동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오는 9월초 국내에서도 공채를 시작해 국내 R&D 인력 확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차재서 기자 sia0413@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