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19일 월요일

  • 서울 17℃

  • 인천 17℃

  • 백령 14℃

  • 춘천 16℃

  • 강릉 23℃

  • 청주 20℃

  • 수원 18℃

  • 안동 20℃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23℃

  • 전주 23℃

  • 광주 21℃

  • 목포 21℃

  • 여수 19℃

  • 대구 23℃

  • 울산 23℃

  • 창원 22℃

  • 부산 22℃

  • 제주 23℃

SKT ‘데이터 리필하기’, 월 이용 100만건 돌파

SKT ‘데이터 리필하기’, 월 이용 100만건 돌파

등록 2014.04.09 16:38

김아연

  기자

공유

SK텔레콤은 지난달 '데이터 리필하기' 서비스의 월 이용건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SK텔레콤은 지난달 '데이터 리필하기' 서비스의 월 이용건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지난달 '데이터 리필하기' 서비스의 월 이용건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출시 10개월 만에 약 3배가 증가한 것으로 누적 이용건수는 800만 건에 달한다.

데이터 리필하기는 가입 2년 이상 고객에게 가입년수에 따라 기본 제공 데이터 100% 또는 음성 20%를 리필해주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이 리필하기 서비스를 통해 3월 한 달간 100만 명의 고객이 인당 평균 데이터 3.7GB, 음성 41분의 혜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평균 1만7135원에 해당되는 수준이다.

특히 데이터는 5만원대 LTE 요금제 기본 제공량(2GB)의 약 2배에 달하는 양이어서 고객들의 효율적 데이터 서비스 이용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전체 리필하기 이용 고객 중 85%가 데이터 리필을 선택하며 그 중 음성 무제한 요금제인 ‘T끼리/전국민 무한’을 이용하는 고객은 57%에 달했다. 데이터 소비가 많은 고객들이 월별 사용수준에 따라 리필하기를 활용해 경제적으로 데이터를 이용하면서 음성도 무제한으로 쓰는 행태가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실제 리필하기 서비스 출시 이후 데이터를 초과 사용하는 2년 이상 가입고객이 월 평균 43만 명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장기가입 고객들의 효율적인 요금제 선택과 활용에 도움이 됐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SK텔레콤 자체조사 결과에서도 리필하기 이용 고객의 78%가 “통신사 유지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답했으며 76%는 “지인에게도 추천하겠다”라고 밝혀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가족 2~5인이 함께 SK텔레콤 이동전화를 이용하면 각종 데이터/콘텐츠 혜택을 제공하는 ‘T가족혜택’ 프로그램 역시 데이터 활용률이 높은 10대~30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T가족혜택’은 지난 8일 누적 가입고객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지난달 17일 B tv 모바일, 멜론 익스트리밍, 무한 멤버십 혜택 선착순 제공 이벤트 시작 이후 일 평균 약 1만명의 고객이 T가족혜택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있다.

김선중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은 “SK텔레콤만이 제공하는 리필하기, T가족혜택 등 장기/가족고객 대상 차별화된 혜택 프로그램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 중”이라면서 “이를 통해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기대 이상의 서비스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