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테마 다음 세대와의 연결·기업의 철학과 비전 담아
기아차는 매거진 형태의 2014년 지속가능보고서 ‘무브(MOVE)’를 발간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속가능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분석하여 그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전세계 90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에서 발간하고 있다. 기아차는 2003년부터 지속가능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기아차는 발간 12호를 맞는 지속가능보고서의 올해 발간 테마를 ‘다음 세대와의 연결’로 정하고 기아차가 글로벌 기업으로서 최근 몇 년간 보여온 경영성과에 걸맞은 철학과 비전, 환경경영의 실천의지 등을 담았다.
표제인 ‘무브’는 ‘자동차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움직임’을 뜻하며, 기아차는 표제에 자동차의 특징인 이동성(mobility)과 ‘A Better Way To Go’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반영했다.
특히 기아차는 2014 지속가능보고서 ‘MOVE’에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의 경영성과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각종 이슈에 대한 기아차의 다양한 대응활동 등 알차고 풍부한 내용을 담았다.
기아차 2014 지속가능보고서는 매거진 형태로 발간돼 다른 기업의 보고서에 비해 경영성과를 쉽게 전달하면서도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어 기아차만의 디자인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속가능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심리적 거리를 가깝게 하고 그들과 소통하기 위한 기아차의 노력이 반영된 것”이라며 “기아차는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기아차의 의지를 2014 지속가능보고서 MOVE에 표현했다”고 말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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