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니스는 19일 서울 중구 소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이그니스 2.0 RE:PACKAGE' 기자간담회를 열고 '클룹'을 공개했다.
박찬호 이그니스 대표는 "이그니스는 그 동안 1세대 푸드테크 기업으로 친환경 기술 기반 식품과 소재 개발에 집중해왔다"면서 "이번 클룹 출시로 포장재 개혁을 통한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클룹에는 다시 여닫아도 내용물 본연의 성질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는 개폐형 마개인 '리실러블 마개(resealable lid)'가 적용됐다.
이 개폐형 캔마개는 독일 액솔루션(XOLUTION)이 국제 특허를 받은 것으로 기존 페트형 마개보다 2.5배 이상 높은 밀봉력이 특징이다. 플레이버 워터 2종(애플·피치), 스파클링 워터 2종(레몬·샤인머스캣) 등 총 4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오는 26일부터 판매된다.
이그니스가 클룹에 알루미늄 캔을 적용한 이유는 알루미늄 캔이 재활용이 높은 소재기 때문이다. 보통 탄산수 포장재로는 플라스틱 페트가 사용된다. 페트병 재활용률은 7% 이하지만, 알루미늄 캔은 재활용률이 75%에 이르고 가벼우며, 내구성이 강해 적재가 용이하다.
이그니스는 클룹을 시작으로 기존 포장재 플라스틱 저감 활동 등 점진적으로 탄소 감축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푸드테크 영역의 연구개발(R&D)과 투자도 확대한다. 앞서 이그니스는 시리즈A 브릿지를 통해 154억원을 유치했다. 올해 하반기 중에는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며 오는 2024년 기업공개가 목표다.
박 대표는 "이그니스는 창업 이후 기능성, 맛을 추구하는 혁신 제품으로 더 건강한 식품의 미래를 그려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위해 사람과 환경, 기업이 함께 하는 건강한 미래를 위한 선순환의 연결고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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