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가 운영하는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고품위의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취급상품 중 5% 가량은 최상위 프리미엄 상품, 40% 가량은 고급 식품관 등에서 찾아볼 수 있는 프리미엄급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나머지 55%는 대중적인 상품으로 구성했다.
최근 ‘워라밸’, ‘소확행’ 등의 트렌드에 따라 건강과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프리미엄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의 올해 11월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8.9%로 크게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기존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에서 직접 장을 보면 제공했던 근거리 배송 서비스에서 확대해 더 넓은 권역인 3.5KM 배송권역에 서비스한다는 점이 특징이며, 전국 택배 배송 서비스도 함께 진행해 전국 누구나 프리미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택배 배송 서비스는 상온 상품에 우선 적용해, 내년부터 냉장식품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마켓’은 고객이 롯데슈퍼 앱(App)에 접속하여 주소지를 입력하면 근접한 오프라인 매장을 선택해 배송 받을 수 있으며, 기존 롯데프레시 고객의 경우 앱 상단의 탭(Tab)으로 프리미엄 마켓이나 롯데프레시를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다. 이에, 기존 온라인 몰과 롯데 프리미엄 마켓에서 동시에 장보기가 가능해, 원하는 상품을 선별해 구매할 수 있다.
조수경 롯데슈퍼 온라인부문장은 “이에 전국 모든 고객들이 프리미엄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온라인 몰을 오픈하고 주문 후 3시간 배송과 전국 택배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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