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공직선거법 위반 선거 항소심 결과 앞두고···이재명 테마株 급등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항소심을 앞두고 관련 테마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리엔트정공, 동신건설, 에이텍 등 이재명 대표 관련 주식들이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서울고등법원 형사6-2부의 2심 판결 전, 투자자들의 긴장감이 고조되며 주가 변동이 두드러지고 있다. 2심에서 유죄 판결이 유지될 경우 이재명 대표는 의원직 상실과 향후 10년간 대선 출마 불가능에 직면하게 될 전망이다.
특징주 LG에너지솔루션, 델타와 손잡고 美 ESS 시장 공략···8% ↑ LG에너지솔루션이 델타 일렉트로닉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 주택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소식에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 23분 기준 LG에너지솔루션은 전 거래일 대비 8.49%(2만8500원) 오른 36만4000원에 거래 중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오는 2030년까지 총 4GWh 규모의 ESS 배터리를 미국 현지에서 생산해 공급할 계획이다. 내년도 미국 내 중국산 ESS에 대한 관세 인상과
특징주 삼성전자, 외국인·기관 매수에 힘입어 6만원대 회복 삼성전자가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다시 6만원대를 회복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 기준 삼성전자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2.00%(1400원) 오른 6만1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6만원선을 내주며 5만9800원에 마감했지만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수에 나서며 주가 반등을 이끌었다.
특징주 에이피알, 1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전망에 2%대 강세 에이피알이 올해 1분기 실적이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며 주가가 3% 이상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한화투자증권은 에이피알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334억원과 419억원에 달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7만원에서 9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특징주 풍산·풍산홀딩스, 구리가격 최고치 경신에 강세 풍산과 풍산홀딩스의 주가가 구리 가격 급등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현재, 풍산 주가는 6.77% 오른 6만7800원에 거래 중이며, 이는 런던금속거래소에서 구리 가격이 1만134달러로 최고가를 경신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구리 가격이 톤당 1만2000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을 전망하고 있다.
특징주 '최대고객사 현대모비스' 모티브링크, 현대차美 대규모 투자에 7%대 강세 모티브링크 주가가 현대차그룹의 미국 대규모 투자 계획 발표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였다. 현대차는 4년 간 210억 달러를 투자해 연 120만 대 생산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며, 이는 무관세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모티브링크는 현대모비스에 부품을 공급하며, 이번 발표로 매출 증가 기대감이 높아졌다.
특징주 온코닉테라퓨틱스, 中리브존에 기술이전 완료 효과 지속 온코닉테라퓨틱스가 리브존제약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스타프라잔 기술이전을 완료하면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기술이전으로 마일스톤 금액을 수령하며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자스타프라잔은 국내에서 신약으로 허가받아 출시된 치료제로, 위궤양 치료제 적응증도 추가 승인 신청된 상태다.
특징주 삼성전자, 3거래일 만에 6만전자 붕괴 삼성전자 주가가 3거래일만에 6만원대에서 하락하여 5만9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전 19일부터 3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6만전자를 회복했으나, 최근 1% 이상 하락하며 다시 5만전자로 내려왔다. 이러한 주가 변동은 시장의 변동성을 나타내며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징주 현대공업, 북미 공장 추가 매입·현대차美 대규모 투자 수혜 기대에 급증 현대공업이 북미 공장을 추가 매입하면서 주가가 25% 이상 급등했다. 이는 현대차가 2028년까지 미국에 210억 달러를 투자한다는 발표와 맞물리며 수혜 기대감을 반영한 결과이다. 현대차는 루이지애나주에 제철소를 건설하고 자동차 생산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공업의 신규 공장은 7월부터 가동될 예정이다.
특징주 '사업보고서 미제출' 휴림로봇, 감사보고서 '적정'에 12%대 상승 휴림로봇의 주가가 감사보고서에서 '적정' 의견을 받으며 급등했다. 상장폐지 우려가 있었으나, 감사보고서 제출 후 투자심리가 회복된 것으로 보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5일 오전 휴림로봇 주가는 전날보다 12.3% 오르며 거래 중이다. 기업들은 사업연도 이후 90일 이내 사업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연장이 불가피할 경우 1회에 한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