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현대차, 美 관세에도 사상 최대 매출···주가 5%대 강세 현대자동차가 미국 자동차 관세 여파에도 불구하고 2023년 186조2545억원의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6.3% 증가한 것으로 2년 연속 신기록이다. 거래소 집계 기준 주가는 5% 넘게 급등하며, 장중 한때 52만9000원까지 치솟았다.
특징주 현대차, 로봇 기대감 재부각에 강세···'목표가 70만원' 현대자동차가 보스턴다이내믹스와 연계된 로봇 사업 기대감에 힘입어 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현대차가 여전히 저평가돼 있다며 목표주가를 70만원으로 상향했고, 투자자들은 상장 전 유일한 투자창구로서 현대차를 주목하고 있다. 단, 보스턴다이내믹스 상장 관련 리스크도 함께 지적되고 있다.
특징주 삼성전자, 사상 최대 실적에도 차익실현에 약세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20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나, 1조3000억원 규모의 특별배당 발표에도 주가는 약보합세를 보였다. AI 메모리 수요 확대와 반도체 업황 개선이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으나, 차익 실현 매물이 출회되며 주가가 하락 압력을 받고 있다.
특징주 SK하이닉스, 역대급 호실적에 주주환원까지···4%대 상승 SK하이닉스가 지난해 연간과 올해 4분기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AI 서버와 고대역폭 메모리(HBM) 수요 급증이 주요 원인이다. 회사는 삼성전자를 처음으로 연간 영업이익에서 앞섰으며, 2조1000억원 규모의 주주환원 정책도 함께 공시했다.
특징주 코인베이스發 코인원 인수설에··· 컴투스홀딩스 17% 급등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 인수설에 힘입어 장 마감 직전 급등세를 보였다. 주가는 전일 대비 17.78% 상승했고, 시장에서는 관련 인수 가능성이 부각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다만 코인원은 인수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 밝혔다.
특징주 고려아연, 다보스포럼 행보·미국 협력 기대에 급등···장중 13%↑ 고려아연 주가가 다보스포럼에서 핵심광물 공급망 이슈가 부각되며 13% 이상 급등했다. 최 회장은 AI, 반도체, 방위산업, 청정에너지 인프라 등 미래 산업 성장에 안정적인 핵심광물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로 인해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특징주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임박 소식에 52주 신고가 경신 펄어비스가 신작 게임 '붉은사막' 출시 기대감에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 47분 기준 펄어비스는 전 거래일 대비 13.77% 오른 5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5만2800원까지 치솟으며 상승폭을 키우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22일 공식 미디어 채널을 통해 붉은사막이 골드행(제작 완료)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출시가 임박했다는 기대감이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징주 LS, 자회사 상장 철회·주주환원 확대에 4%대 강세 LS가 자회사 에식스솔루션즈 상장 신청 철회와 주주환원 정책 강화 방안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4% 이상 상승했다. 소액주주 등 이해관계자 우려를 반영해 상장 철회 결정을 내렸고, 자사주 추가 소각, 배당금 대폭 인상, 주당순자산가치(PBR) 확대 등 주주가치 제고 방안도 내놓았다.
특징주 코스닥 1000선 돌파에도 로봇주 '조정'···차익실현 매물 출회 코스닥이 4년 만에 1000선을 돌파했으나, 최근 급등했던 로봇 테마주들은 차익실현 매물 출회로 약세를 나타냈다. 뉴로메카, 협진, 아이로보틱스, 휴림로봇 등 주요 종목이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으며, 이는 단기 상승에 따른 이익실현과 테마 순환 현상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징주 '목표가 대비 상승률 1위' 세아베스틸지주, 차익실현에 8%↓ 세아베스틸지주 주가가 최근 스페이스X IPO 기대감과 미국 특수합금 자회사 수혜 부각으로 단기 급등한 뒤, 차익실현 매물 출회로 8%대 하락 전환했다. 증권가 목표주가를 크게 웃돌며 단기 과열 부담이 커졌고, 최근 3개월 간 코스피 종목 중 목표주가 대비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