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 "지갑 없이 외출했다가"···미국서 애플 페이 '먹통'에 소비자 원성↑

금융 금융일반

"지갑 없이 외출했다가"···미국서 애플 페이 '먹통'에 소비자 원성↑

등록 2025.05.17 15:38

차재서

  기자

공유

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사진=강민석 기자 kms@newsway.co.kr

아이폰 제조사 애플의 금융서비스가 미국에서 한 때 장애를 빚어 소비자가 불편을 겪었다.

17일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미 동부 시간 오전 11시(서부 오전 8시)부터 애플 페이와 카드, 월렛, 캐시, 카드 등 복수의 서비스에 오류가 발생했다.

일부 사용자는 우버(Uber), 리프트(Lyft)와 같은 앱에서 결제가 되지 않거나 음식 주문이 차단되는 등 어려움을 빚었다고 호소했다.

iOS 앱스토어나 클라우드 등 다른 애플 서비스엔 영향이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장애는 약 1시간 뒤 캐시와 카드를 시작으로 페이·월렛에 이르기까지 순차적으로 복구됐다.

구체적인 이유는 공개되지 않았다. 애플은 서비스가 정상화됐다는 것 외에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다만 현지에선 갑작스런 서비스 장애에 우려를 표시하고 있다. 한 소비자는 "지갑 없이 외출했다가 낭패를 봤다"면서 "디지털 기술에만 의존해선 안 된다는 것을 느낀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애플은 과거에도 서비스 오류로 도마에 올랐다. 2023년 12월엔 월렛, 올 1월엔 캐시에 각각 문제가 생긴 바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