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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인도서 ‘갤럭시노트9’ 출시···프리미엄 시장 공략 강화

삼성전자, 인도서 ‘갤럭시노트9’ 출시···프리미엄 시장 공략 강화

등록 2018.08.22 17:00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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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현지시간) 인도 구루가온에서 열린 ‘갤럭시노트9’ 출시 행사에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22일(현지시간) 인도 구루가온에서 열린 ‘갤럭시노트9’ 출시 행사에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2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 인근 구르가온에서 ‘갤럭시노트9’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인도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현지 파트너·미디어를 비롯해 인도 전역의 갤럭시 팬 등 약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1995년 진출한 이후 인도와 함께 성장해왔고 현재 인도에서 가장 신뢰받는 모바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7만명의 현지 임직원들과 함께 모든 인도 소비자들이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노트9은 인도에서 옐로우 색상의 S펜을 탑재한 오션 블루·미드나잇 블랙·메탈릭 코퍼 등 총 3가지 색상, 128GB·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로 오는 24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인도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 법인을 비롯해 5개 R&D센터, 디자인센터, 2곳의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기존 노이다 생산 공장을 총 25만평방미터로 증설해 2020년 말까지 스마트폰 생산량을 연간 1억2000만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급성장하는 인도 스마트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해외로도 수출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유투브 등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반투명 채팅창을 통해 채팅이 가능한 ‘챗온비디오’, 제품 사진을 찍으면 해당 상품이나 비슷한 제품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찾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삼성 몰’, 상대방이 오토바이 운전 중인 경우 전화를 건 사람에게 운전 중이라고 안내하고 오토바이가 멈추면 전화 연결을 해주는 'S-바이크 모드' 등 인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는 수년간 인도 유력 시장조사업체 TRA리서치가 발표하는 인도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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