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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투온, 아시아 소셜카지노의 떠오르는 강자

[코스닥 황금알]미투온, 아시아 소셜카지노의 떠오르는 강자

등록 2017.02.07 14:22

이승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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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대만 등 동남아 시장의 독보적 입지충성도 높은 고객의 결제도 지속적인 증가세올 상반기 VR게임 기반 글로벌 시장 진출 목표

사진=미투온 제공사진=미투온 제공

미투온은 온라인 소셜 카지노 게임의 개발·공급자로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의 고객 충성도를 기반으로 주요 플랫폼에서 높은 매출 실적를 달성하는 등 견고한 진입장벽을 구축한 상태다.

향후 아시아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지위를 기반으로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전망이다.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소셜카지노 게임 개발과 다양한 신게임 출시를 통해 글로벌 소셜카지노 기업으로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

◇동남아시아 기반의 강력한 브랜드파워=2010년 설립된 미투온은 소셜카지노 게임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 10월 중순께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했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플랫폼 기반의 게임을 서비스하며 대표 대표적인 게임에는 ‘풀팟홀덤:더 지니어스’와 ‘풀하우스카지노(Full House Casino)’, ‘풀팟포커(Fulpot Poker)’ 등이 있다.

우선 ‘풀하우스카지노’는 2015년 2월 미투온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소셜카지노 게임이다. 테이블 게임과 슬롯게임을 하나의 앱 안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풀팟홀덤:더 지니어스’와 ‘풀팟포커’는 포커 종목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텍사스 홀덤’을 온라인과 모바일로 구현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소셜카지노 게임 시장은 지난해 기준 44억달러 규모로 추산된다. 2012년부터 올해까지 약 27.3%의 연평균성장률(CAGR)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 가운데 아시아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25% 정도로 2015년 기준 9억5000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했다. 현재 연평균 55.7%의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종합 모바일 소셜카지노인 ‘풀하우스카지노’의 중국 오픈베타서비스(OBT)를 실시했다.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11조 정도로 이는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의 25%에 달한다. 미투온은 슬롯게임 위주인 전세계 톱 티어들과 달리 아시아인들이 좋아하는 테이블 게임과 현지화 전략을 통한 슬롯게임 등을 선보이며 중국 시장 성공 가능성과 회사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풀하우스카지노’는 이미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한 미투온의 주력 게임이다. 홍콩 구글 플레이스토어 카지노 부문 매출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대만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에서도 10위권 내의 순위를 유지 중이다.

사진=미투온 제공사진=미투온 제공

◇강력한 고객충성도 구축=미투온의 안정적인 매출은 충성도 높은 유저들의 지속적인 게임 이용과 결제로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지난해 1분기 풀하우스카지노게임의 전체 결제 유저수는 3만3000명을 돌파하며 지속적인 증가 추세다. 결제유저의 1인당 결제 금액(ARPPU)은 지난해 6월 기준 51.9달러 수준이다. 이는 글로벌 소셜게임의 평균 결제금액이 10달러 내외라는 점을 감안할 때 매우 높은 수치다.

월평균 100달러 이상 결제하는 고객의 결제 금액 비중은 2015년 1분기 58%에서 지난해 2분기 71% 수준으로 증가했다. 이는 우량 고객층의 증가로 인한 매출과 이익 증가 추세가 유지되고 있다는 의미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유저들간의 토너먼트 대결 형식을 통한 보상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며 “현지 프로 선수들과의 대결이벤트 등 높은 고객 충성도의 지속적인 유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승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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