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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 SSF샵, 1주년 맞아 리뉴얼

삼성물산 패션부문 SSF샵, 1주년 맞아 리뉴얼

등록 2016.10.18 19:23

정혜인

  기자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22%, 유입율 150%↑단순하고 몰입도 높인 UX 도입패션 큐레이션, O2O 서비스 강화영중문 서비스와 해외 배송 도입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통합 온라인몰 SSF샵이 오픈 1주년을 맞아 개편됐다고 18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해 10월 빈폴·에잇세컨즈·패션피아 등 별도로 분리 운영되던 온라인몰을 하나의 통합몰로 합친 바 있다. SSF샵은 지난 9월말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2% 신장했고 유입 방문자수도 150% 이상 늘어났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1년간 운영을 통해 VOC(Voice of Customer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온라인몰과 모바일 공간을 대폭 개선했다.

우선 소비자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선택할 수 있도록 기존 상단에 위치해 있던 내비게이션 바(Navigation Bar)를 왼쪽으로 옮겼다.

네비게이션 바를 통해 여성·남성·아동, 신상품·인기상품·세일상품, 브랜드별로 카테고리화를 해서 원하는 곳에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해 소비자들의 시간 낭비요소를 줄였다.

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인기 아이템을 편집해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하는 ‘겟 더 스타일(Get the Style)’ 코너를 강화했다. 다양한 스타일링을 TPO(시간·장소·상황)에 맞게 제안함으로써 매주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O2O(Online to Offline) 시대에 걸맞게 온오프라인의 연계 구매를 강화했다. 전국 50여개의 직영매장을 중심으로 온라인 주문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반품·교환 서비스가 가능하다.

해외 고객의 역직구를 통해 SSF샵 영문, 중문 서비스를 시작했고 중국·미국·프랑스·호주 등 42개국의 글로벌 배송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상품에 대한 실질적인 사이즈 정보와 착용시기·신축성·비침정도·안감 등 추가 정보도 상세하게 제공한다.

박솔잎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 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개편을 통해 심플하고 이지(Easy)한 사용자 경험(UX)과 전체적인 톤 앤 매너를 통해 깔끔하면서 몰입도를 높였다”며 “패션사업이 점차 온라인 비즈니스가 중요해지는 환경을 고려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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