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11월 48.3%, 12월 49.8%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가 지난 7월 미국 시장에 UHD TV를 처음 선보인 이후 약 5개월만에 UHD TV시장의 절반을 차지한 셈이다.
미래 표준 대응이 가능한 제품 차별화 요소?삼성 UHD TV의 뛰어난 화질?주요 유통회사와의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가장 큰 TV시장인 독일, 프랑스 뿐 아니라 영국, 스위스, 덴마Z, 등 주요 25개국에서 점유율 40%에서 60%를 육박하며 1위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본격적으로 UHD TV 라인업을 확대해 TV 시장을 계속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북미와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 삼성 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이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커브드 UHD TV 등 올해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은 기자 peregrino@
                                                            뉴스웨이 박정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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