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가혜 연구원은 “셀트리온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한 2891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0.1% 늘어난 1031억원으로 시장 전망치(영업익 1070억원)에 부합하는 실적을 거뒀다”라며 “이는 신제품 출시에 따른 공급 확대와 편두통 치료제인 ‘아조비’ 위탁생산 물량(약 231억원)이 매출로 이어진 것 ”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수익성 높은 램시마SC(매출비중 45%)와 트룩시마(29%) 위주로의 제품 믹스 개선도 호실적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홍 연구원은 또 “편의성을 강화한 램시마SC 유럽 시판허가가 올해 4분기에 이뤄질 예정인데다 트룩시마와 허쥬마 미국 출시로 빠른 점유율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의약품 공급 안정화를 위해 최종 판매사가 통상 9개월 이상의 재고를 확보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단기 실적 가시성은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뉴스웨이 김소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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