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대상은 최고의 국가브랜드를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상으로 올해 9회를 맞이했다. 국가브랜드대상은 최고의 국가브랜드를 발굴하고 발전시켜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국가브랜드경쟁지수(NCI) 평가를 통해 선정·시상하고 있다.
이번 국가브랜드대상은 국내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 2,000여개의 브랜드를 지난 12월부터 2월까지 진행된 소비자조사를 통해 기초조사를 한 뒤 최종 선정위원회에서 선정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12년부터 사이버대학 중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양사이버대 관계자는 “우리 대학은 한양대 설립한 사이버대학으로 2018년 현재 학부과정 28개 학과(부)에 재적학생 1만6,967명(2017년 정보공시 기준)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큰 규모를 운영한다”며 “2010년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원 석사과정은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재적학생 814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학부 졸업생들의 10% 이상이 국내외 유명 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함께 인정받고 있다"면서 "이번 국가브랜드대상 7년 연속 수상은 한양사이버대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재입증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17년 정보공시 기준 사이버대학 중 최고액인 171억9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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