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타 볼래 "이건 못 참지"···BMW 뉴 M235,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완벽 저격' BMW코리아가 5년 만에 완전변경한 뉴 1시리즈, 2시리즈 그란쿠페를 공개했다. 특히 고성능 M235 xDrive 모델은 317마력 엔진, 세련된 디자인, 비건 소재 스포츠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디지털 계기판 등 다양한 고급 사양을 6000만원 초반대 가격에 제공하며 소형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야! 타 볼래 "전기차 느낌 제대로"···성능·실용성 다 잡은 '액티언 하이브리드' "이게 전기차야, 하이브리드야?" '듀얼 테크' 기술로 한층 정교해진 KG모빌리티(KGM)의 두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기자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전기자동차 뺨치는 조용한 소음부터 매끄러운 주행감까지, 한층 업그레이드 된 하이브리드의 매력을 아낌없이 뽐내며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 지난해 기준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의 점유율은 5년 전보다 30% 이상 성장했다. 이는 하이브리드 특유의 높은 연
야! 타 볼래 르노코리아 흥행질주 이어갈 '세닉'···한 끗 다른 주행감 르노코리아가 '연타석 홈런'을 터뜨릴 수 있을까. 지난해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그랑 콜레오스로 존재감을 드러낸 르노코리아가 올해는 전기차 카드를 꺼내들었다. 이미 지난해 유럽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될 정도로 상품성을 인정받은 '세닉'이 그 주인공이다. 세닉은 르노코리아가 지난 2020년 소형 전기 해치백 '조에'를 내놓은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전기차 모델이다. 르노코리아는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까지 모든 친환경 라인업을 확보하
야! 타 볼래 거친 픽업의 반전···무쏘EV에는 부드러움이 있다 추억의 '무쏘(MUSSO)'가 돌아왔다. '픽업명가' KG모빌리티(KGM)는 지난달 야심차게 국내 최초 전기 픽업을 출시하면서 무쏘라는 이름을 꺼내들었다. 90년대 풍미한 무쏘의 영광을 재현하겠다는 남다른 각오가 느껴진다. 과거 픽업트럭의 시초였던 무쏘는 이번엔 도심형 전기 픽업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픽업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도 전기차의 경제성과 SUV의 편안함을 두루 갖췄다. 노영식 KGM 제품마케팅팀장은 "합리적인
야! 타 볼래 공간·주행·가격 삼박자···'팔방미인' 아이오닉 9 현대자동차가 내수 부진과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정체)을 동시에 '정면돌파'하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선봉장에 선 건 현대차가 야심차게 선보인 최초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아이오닉9'다. 동급 경쟁 모델인 기아 'EV9'보다도 저렴한 가격 승부수를 띄우면서 집안싸움까지 불사할 정도로 현대차가 아이오닉9에 거는 기대가 크다. 6000만원대 가격에 현대적인 디자인과 넓은 실내공간, 현대차의 최신 전동화 기술력까지 '삼박자'를
야! 타 볼래 더 크고 강력해진 아빠차···초반 흥행 이끈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인기 비결 국내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메기가 등장했다. 6년 만에 더 크고 강력해진 모습으로 나타난 현대자동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가 흥행 조짐을 보이며 대형 SUV 시장에서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안개가 자욱하던 지난 22일, 경기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인천 중구까지 약 115㎞ 거리를 달리며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인기 요인을 직접 체감해봤다. 팰리세이드는 수입차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대형 SUV 시장
야! 타 볼래 '가격 착해진' 패밀리 SUV의 정석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대형 스포츠 다목적 자동차(SUV) 익스플로러 6세대 모델의 부분 변경 신차 '더 뉴 익스플로러'를 내놨다. 1996년 지난 28년간 5만대 이상 판매된 익스플로러는 수입차 시장에서 손꼽히는 패밀리 SUV로 인기를 끌었다. 포드코리아는 이번 부분 변경 신차를 출시하는 과정에서 가격을 오히려 내리는 파격적 결정을 내렸다. 기존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트림의 가격은 7900만원이었지만 신차의 플래티넘 트림 가격은 이보다 1000만
야! 타 볼래 탈수록 매력적인 고성능 쿠페형 SUV의 정석···BMW X4 M40i 국내 수입차 시장의 최근 흐름을 하나의 키워드로 축약한다면 '중형 스포츠 다목적 자동차(SUV)의 각축전'으로 볼 수 있다. 올해 1~8월에 판매된 수입차 중 48.8%가 SUV로 나타났는데 이는 1년 전보다 4.2%포인트 늘어난 것이다. SUV 구매 고객 수요가 늘어날수록 각 브랜드의 군웅할거 양상도 치열해지고 있다. 수입 SUV 시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브랜드는 BMW다. 올해 1~8월에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판매된 SUV 중 23%는 BMW의 제품으로 수
야! 타 볼래 중형 SUV 시장, 확실한 대체재가 떴다···르노 뉴 그랑 콜레오스 르노코리아가 야심차게 내놓은 중형 스포츠 다목적 자동차(SUV) 뉴 그랑 콜레오스는 여러 의미를 내포한 차다. 이 차는 올해 4월 르노삼성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로 회사 명칭을 바꾼 후 내놓은 첫 번째 신차이자 르노코리아 주도로 추진되는 중장기 신차 개발 계획 '오로라 프로젝트'의 첫 번째 성과물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뜨겁고 경쟁이 치열한 부문이 중형 SUV인 만큼 뉴 그랑 콜레오스가 국내 중형 S
야! 타 볼래 반전 매력 뽐내는 도로 위 귀요미···미니 쿠퍼 S 3도어 BMW 그룹의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만든 차는 그 자체로 귀엽다. 미니라는 브랜드명처럼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차다. 예로부터 미니의 차 번호판 하단에는 "미니가 작다고 놀리지 마세요"라는 뜻의 문장이 새겨져 있다. 작고 귀여운 차라고 놀리지 말아달라는 애교 섞인 당부의 문구지만 여기에는 "놀려봤자 오히려 네가 창피해질걸?"이라는 무시무시한 속뜻이 있다. 어쩌면 이 메시지는 지난 60여년간 미니가 추구해 온 자동차 철학을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