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승범의 유통기안 '라면 2000원' 프레임 이재명 대통령의 '라면값 2000원' 발언 이후 식품업계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원료 가격과 인건비 급등 등으로 수익률이 낮아진 상황에서 물가 안정화를 위한 정부의 가격 압박이 이어질 것으로 우려돼서다. 물론 최근 물가 급등으로 서민 경제에 맞닿아 있는 식음료값이 심리적 저항선 근처까지 오른 것은 맞다. 과일, 채소값도 그렇고 최근 '에그플레이션'이란 신조어가 나오기까지 한 계란 가격이 그렇다. "월급 빼고 안 오른 게 없다"는 푸념이 커질 만
서승범의 유통기안 소비심리 회복 열쇠는 주거비 절감 부동산 정책 2025년 대선을 앞두고 부동산 정책이 핵심 이슈로 부상했다.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주거비 절감을 통해 소비심리 회복을 목표로 해야 한다. 주거비 절감은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필수 요소이며, 이는 소득구간별 대출 혜택과 규제 완화 같은 정책적 전환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서승범의 유통기안 보릿고개에 잊혀진 기업의 '사회적책임' 유통업계는 내수경기 위축과 원재료값 상승, 고환율로 인한 매출 감소로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있다. 이는 경제적 악순환을 초래할 수 있으며, 기업의 단기적 비용 절감 대신 장기적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전문가들은 불황기 인재 확보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