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3일 목요일

  • 서울 27℃

  • 인천 28℃

  • 백령 23℃

  • 춘천 30℃

  • 강릉 31℃

  • 청주 31℃

  • 수원 28℃

  • 안동 32℃

  • 울릉도 24℃

  • 독도 24℃

  • 대전 30℃

  • 전주 31℃

  • 광주 32℃

  • 목포 30℃

  • 여수 32℃

  • 대구 34℃

  • 울산 34℃

  • 창원 35℃

  • 부산 33℃

  • 제주 30℃

산업 한전, 홈페이지 새단장···10년 만에 고객 중심 개편

산업 에너지·화학

한전, 홈페이지 새단장···10년 만에 고객 중심 개편

등록 2025.07.02 21:11

김제영

  기자

ai 아이콘
AI한입뉴스

OpenAI의 기술을 활용해 기사를 한 입 크기로 간결하게 요약합니다.

전체 기사를 읽지 않아도 요약만으로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유

모바일 최적화·통합 ID 도입···사용자 편의성 강화

한전 홈페이지 개편 이벤트 포스터. 사진=한국전력 제공한전 홈페이지 개편 이벤트 포스터. 사진=한국전력 제공

한국전력은 고객 중심 디지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자사 홈페이지(www.kepco.co.kr)를 10년 만에 전면 개편해 새롭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2일 한전은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 원칙으로 고려해 모바일 기기로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해외 이용자를 위한 영어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점자 기능도 도입해 포용적 접근성을 강화했다.

통합 ID 시스템을 구축해 한 아이디로 한전ON, 에너지마켓플레이스 등 한전이 운영하는 모든 디지털 서비스를 연동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한전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시작으로 개인별로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최신 신기술·신사업 정보를 업데이트해 내실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전은 홈페이지 새단장을 기념해 만족도 조사, 퀴즈, SNS 공유 이벤트 등 고객 참여형 행사를 13일까지 진행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박종운 한전 ICT기획처장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했다"며 "역동적이고 개방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글로벌 에너지 & 설루션 리더'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