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아스 바이틀 사장 "판매 전략 문제없다. 전략대로"올해 신차 9종 출시 계획···마이바흐센터 세계 첫 개소 "E클래스 판매가 적절···한국 소비자 취향 적극 반영"
바이틀 사장은 19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더 뉴 E클래스 출시행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난해 하반기엔 상반기 대비 5000대 이상 판매가 늘어나는 등 우리의 전략이 올바르게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바이틀 사장에 따르면 지난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마이바흐 등 럭셔리 세그먼트의 판매량을 전년 대비 30% 이상 늘렸다. 특히 전기차 판매량은 9184대로, 전년 대비 83%나 증가했다.
특히 바이틀 사장은 올해 E클래스 등 신차 출시를 통해 시장 선두 자리를 탈환하겠다고 다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새로운 E-클래스 출시를 시작으로 CLE 쿠페, CLE 카브리올레, 마이바흐 EQS SUV, 전기 구동 G-클래스 등 5개의 완전 변경(풀체인지) 모델과 마이바흐 GLS, EQA, EQB, G-클래스 등 4개의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 등 총 9개의 신차를 올해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바이틀 사장은 "우리에게 판매 숫자만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며 "가장 중요한 건 고객 만족이며, 한국 고객들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올해 신차를 대거 출시하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025년까지 고출력 전기차 충전소를 25곳이나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4분기에는 전 세계 최초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를 서울 압구정동에 개소할 예정이다.
E클래스의 판매 가격이 다소 비싸졌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E클래스의 판매 가격은 원자재 비용, R&D(연구개발) 비용, 생산비용, 경제 상황 등 다양한 요인을 반영해 결정됐다"며 "모든 트림의 판매 가격은 매력적인 상품성을 고려할 때 매우 적정하게 책정됐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아방가르드 7390만원, 익스클루시브 8290만원, AMG라인 9390만원이다.
퇴네 부사장은 "우리는 한국 고객의 취향을 차량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매우 진지하게 반영하고 있다"며 "익스클루시브 모델의 경우 한국 시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개발했고, 세계 시장에도 똑같이 선보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앞으로도 신차를 개발할 때 한국 시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는 게 퇴네 부사장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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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박경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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