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 파트너스' 참여 기업을 오는 27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롯데카드가 지역·사회·환경 분야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 기업을 발굴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돕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롯데카드는 지난해 6월부터 이 캠페인으로 지역 경제, 환경을 살리는 가치 창업가와 신진 작가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응모 대상은 ▲지역 자원 활용 또는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취약계층 고용, 제도개선 등 사회 공헌 기여 ▲친환경 기술 혹은 서비스로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업이다.
최종 선발된 6개 기업에는 1등(1팀) 3천만원, 2등(2팀) 2천만원, 3등(3팀) 1천만원 등 총 1억원 규모의 사업 지원 자금이 수여된다. 또 1년간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과 함께 롯데카드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롯데카드 홈페이지 등을 참고해 이메일로 참여 신청서, 기업 소개서 등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ESG 가치를 진정성 있게 추진하는 더 많은 기업에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협업을 기대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