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hc치킨, 미국 시장 진출···'LA 파머스 마켓점' 오픈

유통 식음료

bhc치킨, 미국 시장 진출···'LA 파머스 마켓점' 오픈

등록 2023.02.20 11:11

김민지

  기자

bhc치킨 북미 1호점 'LA 파머스 마켓점' 매장 전경. 사진=bhc치킨 제공bhc치킨 북미 1호점 'LA 파머스 마켓점' 매장 전경.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은 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LA) 사우스 페어팩스 애비뉴에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LA 파머스 마켓점은 bhc치킨의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전초기지다. 마스터 프랜차이즈가 아닌 직진출 방식으로 향후 미국 소비자 입맛 공략과 미국 내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베드 매장으로 적극 활용된다.

bhc치킨은 올해부터 글로벌 외식기업을 목표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올해 첫 해외 시장 진출 지역을 미국으로 정했다.

LA 파머스 마켓은 1934년 오픈한 전통 시장으로 LA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이자 LA 시민도 즐겨 찾는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이다.

bhc치킨은 이번 LA 파머스 마켓점 오픈을 통해 현지 소비자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K-치킨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LA 파머스 마켓점은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치킨 한 마리 메뉴 외에 윙, 텐더 등 부분육 시리즈도 함께 선보이고 있으며 런치 세트 메뉴 4종을 비롯해 프렌치프라이, 뿌링 프라이, 코울슬로 등 총 20여 종의 메뉴를 판매한다.

bhc치킨은 이번 북미 1호점 공식 오픈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내에는 싱가포르에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으로 동남아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 아울러 LA 파머스 마켓점의 성공적인 연착륙을 통해 bhc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도 미국 진출을 적극 타진한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입지 선정과 오픈까지 약 1여 년의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공을 들인 만큼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미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 미국 소비자의 입맛에 부합되는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여 미국 내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