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부사장은 최고경영자(CEO) 직속 미주사업총괄로 기존 북미 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후', '오휘', '빌리프' 등 럭셔리 화장품과 닥터그루트, 페리오, 피지오겔 등 데일리 뷰티 브랜드부터 에이본, 보인카, 더크램샵 등 현지 자회사까지 미주 전체 사업을 관장한다.
이를 통해 LG생활건강은 북미 지역 사업 역량과 운영 체계를 강화하고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와 사업 간 시너지 확보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1971년생인 문 부사장은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사회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2004년에는 미국 스타벅스에 입사해 14년간 전략, 마케팅, 제품 관리, 소비자 경험, 디지털 전환(DX),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출시 등 핵심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2019년부터는 아마존의 기업간거래(B2B) 전문 구매 플랫폼인 '아마존 비즈니스'의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며 초기 조직 세팅, 업무 프로세스 구축, 브랜딩 등을 수행했다.
LG생활건강 측은 문 부사장이 스타벅스 재직 시절 대표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와 모바일 식음료 주문·결제, 멤버십 혜택 적립, 상품 구매 등 디지털화 업무를 론칭·운영했던 경험을 살려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접점에서의 대응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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