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해외 여행 회복세에···흑자전환 '고삐' 2023.06.08 14:41 하나투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으로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힘입어 흑자전환에 고삐를 죌 모양새다. 하나투어는 지난 3년간 하늘길이 닫히면서 저조한 실적을 거두는 등 부침을 겪어왔지만 1분기 부활 신호탄을 쏘아 올린 데 이어 2분기에도 이 기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8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하나투어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0% 급증한 820억원을 거둘 전망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9억원으로
애경산업,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혁신 성장 동력 활용" 2023.06.08 10:24 애경산업이 지난 7일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AKIC)'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는 변화하는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경영 전략에 맞춰 기존 애경 디자인센터를 리모델링해 새롭게 오픈한 공간이다. 지상 5층 규모로 구성된 이 센터는 메탈과 유리를 주된 소재로 사용해 빛을 통한 시각적 새로움으로 혁신성을 강조했다. 공간의 전환을 통한 새로운 경험으로 영감을 받고 창의적인 결과물로 혁신을 이루겠다는 지
기자수첩 K뷰티가 '중국' 시장을 버릴 수 없는 이유 2023.06.07 17:21 국내 뷰티업계에 있어 중국은 높은 의존도를 보이는 곳이며, 크나큰 존재감을 보이는 시장이다. 그러나 최근 K뷰티가 이 시장에서 맥을 추리지 못하고 있다. 이는 중국 내 더딘 소비 회복은 물론 자국 제품 선호 현상인 '궈차오(애국소비)' 열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등이 맞물리면서다. 최근에는 중국의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이 다시금 부활할 조짐까지 보이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 뷰티업계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완전자본잠식 에듀윌, 경영악화에도 '닥공 마케팅' 고수 왜? 2023.06.05 07:30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지난해 실적 악화로 회사 경영 상황에 빨간불이 켜진 와중에도 수백억원대에 달하는 높은 광고선전비를 유지,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듀윌의 지난해 말 기준 매출은 1462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1557억원) 대비 6.1%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186억원, 당기순손실은 203억원을 거두며 모두 적자로 돌아섰다. 이는 학령인구 감소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의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LG생활건강,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선순환 구조 만들 것" 2023.06.02 14:39 LG생활건강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지난 1일 전 직원에게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공지했다. 대상은 만 50세 이상의 부문장과 팀장 또는 부문장 직급 만 7년 이상, 팀장 직급 만 10년 이상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4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퇴직일은 30일이다. LG생활건강은 희망퇴직을 신청한 직원에게 법정퇴직금 외에도 퇴직일시금과 자녀학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퇴직일시금의 경우 출생 연
'아모레 장녀' 서민정, 재단에 이니스프리 지분 '수증'···왜? 2023.06.01 14:01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장녀인 서민정 아모레퍼시픽 럭셔리브랜드 디비전 AP팀 담당이 최근 아버지가 운영하고 있는 재단에 이니스프리 주식을 수증하면서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린다. 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서 담당은 이날 이니스프리 주식 4만4450주(18.18%) 가운데 2만3222주(9.5%)를 서경배과학재단에 기부했다. 이는 서 담당이 보유하고 있는 이니스프리 지분 가운데 절반 이상에 달하는 규모며 액수로는 272억원 수준이다. 주
롯데면세점, 日서 연이은 로드쇼···관광객 모시기 '총력' 2023.06.01 09:09 롯데면세점은 롯데호텔과 함께 일본 동경과 오사카에서 로드쇼를 개최하며 일본인 관광객 모시기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로드쇼는 여행사와 OTA, 포털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일종의 관광 박람회다. 이번 행사는 2017년 일본에서 롯데면세점과 롯데호텔, 롯데물산, 롯데월드 등 롯데그룹 4개 계열사가 합동 개최한 이후 약 6년 만에 재개됐다. 앞서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2년부터 중국과 일본, 동남아, 러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로드쇼를 개최해 왔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힐리·쿨티 독점 계약···니치 향수 사업 강화 2023.06.01 08:52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프랑스 니치 향수 '힐리'와 이탈리아 럭셔리 토털 프래그런스 브랜드 '쿨티'의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로 인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메모파리, 에르메스 등을 포함해 총 10개의 향수 브랜드를 확보하게 됐다. 국내 향수 시장은 최근 고가의 니치 향수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스몰럭셔리(작은 사치) 등과 같은 트렌드가 새롭게 떠오르면서 가격대는 높지만 남들과는 다
신라면세점, 글로벌 뷰티 기업 '코티'와 맞손···디지털 혁신 강화 2023.06.01 08:29 신라면세점이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 기업 코티(Coty Inc.)와 손잡고 디지털 혁신 강화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서울신라호텔에서 코티와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 간 디지털 혁신은 물론 신라면세점 독점 판매 상품 확대, 데이터 분석 및 전략적 협업 대상 지역의 확장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신규 고객 확보와 고객의 온라인 쇼핑 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창립 '50주년' 호텔신라, 수익성 개선에 '탄력' 붙을까 2023.05.31 18:27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호텔신라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효과에 힘입어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낼 모양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주춤했던 해외여행 수요가 최근 꾸준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동안 높은 의존도를 보여 왔던 중국 다이궁(代工·보따리상)에 지급한 알선 수수료율을 인하한 덕분으로 풀이된다. 31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호텔신라의 2분기 매출은 1조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