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럽! 수산자원을 부탁해!’라는 제목의 이 영상에서는 바다 요정 해랑이(해양수산부 대표 마스코트)가 재미있는 모션과 함께 수산자원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어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단은 제작된 영상을 어린이들의 수산자원 보호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며 추후 각급 학교 대상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이번 교육 영상을 통해 어린이들이 수산자원 보호에 관심과 흥미를 갖고 생활 속 실천에 동참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친근하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수산자원 보호 인식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작년 12월 수산자원 보호 메시지와 주요 어종에 대한 금지체장을 표시한 마스크 줄 1만 개와 수산자원 보호를 알리는 ‘해랑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2만 건을 무료 배포했다.
또한 올해 4월에는 메가박스와 함께 영화<자산어보> 관람객을 대상으로 어린 물고기 보호 퀴즈 이벤트를 진행, 국민들에게 그립톡을 증정함으로써 수산자원 보호 캠페인을 이어갔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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