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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고객참여형 손해사정 시스템 구축

KB손보, 고객참여형 손해사정 시스템 구축

등록 2019.07.24 11:02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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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은 고객참여형 보험금 지급 시스템인 ‘유셀프 클레임 시스템(U-Self Claim System)’을 구축했다. 사진=KB손해보험KB손해보험은 고객참여형 보험금 지급 시스템인 ‘유셀프 클레임 시스템(U-Self Claim System)’을 구축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고객 스스로 손해사정에 참여해 보험금 지급을 결정할 수 있는 고객참여형 보험금 지급 시스템 ‘유셀프 클레임 시스템(U-Self Claim System)’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청구가 가능한 보험금을 안내받은 고객이 손해사정 후 지급을 결정하면 보험금을 지급한다.

기존에는 고객이 가입 담보를 확인하고 청구 서류를 작성해 보험금 지급을 신청하면 보험사가 손해사정을 통해 지급을 결정했다.

보험사 중심이었던 보험금 청구 및 지급 과정을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KB손보는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에 동시 가입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보험 보장담보인 자동차보험료 할증지원금 특약에 한해 시스템을 우선 적용한다.

자동차보험 보상 처리를 받은 경우 해당 담보 가입 여부를 자동 인식해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한다. 고객이 KB손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지급 보험금과 직업 변경 사항 등을 확인한 후 지급을 결정하면 당일 보험금을 지급한다.

김재현 KB손보 장기보상본부 상무는 “앞으로 자동차사고로 인한 장기보험 의료비, 입원일당 등의 영역에서도 고객참여형 손해사정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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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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