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역량강화 및 상호 소통의 장 마련
이번 동계 역량강화 연수는 먼저 교내 교육으로 도림캠퍼스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초청 특강 :‘1시간만에 배우는 해적기획법’(앵무새 트레이너센터 이찬슬 대표) △담당자 특강 :‘대학 영상 홍보의 흐름과 과제’(목포대 안승진 홍보팀장) △2018학년도 홍보대사 활동 결산 및 내년도 활동 계획 수립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집중적인 소양 및 업무교육을 통해 홍보대사 개인 역량강화는 물론 상호 소통의 장 마련으로 대학 홍보 경쟁력 강화라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교내 교육에 이어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 광주호수생태공원, 화순 쌍봉사 등 광주 및 화순군 일원의 역사‧문화탐방을 통해 우리 지역의 이해를 높이고 지자체가 실시하고 있는 문화관광 홍보행정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목포대 안승진 홍보팀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이번 연수를 통해 홍보대사 학생들의 역량 강화뿐 아니라 우리 지역을 이해하고 사랑하며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홍보대사가 목포대 학생을 대표하는 리더 그룹이자 또 하나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홍보대사는 2002년 신설된 이래 ‘들해솔(가득 든 해와 소나무)’이라는 애칭으로 불려지고 있다. 또한 이들은 대학 홍보의 젊은 리더로서 각종 대외행사 의전, 입시홍보, SNS매체 및 영상 홍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목포대를 알리는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