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광주지방경찰청, ‘하절기 특별 형사활동 강화계획’ 추진

광주지방경찰청, ‘하절기 특별 형사활동 강화계획’ 추진

등록 2018.07.16 16:01

김남호

  기자

공유

- 휴가철 빈집털이, 데이트폭력 및 주취․갈취사범 등 집중단속 방침

광주지방경찰청(청장 배용주)은 16일부터 내달 8월 31일까지, 7주간에 걸쳐 하절기 특별형사활동 강화 계획을 추진키로 했다.(광주경찰청 청사 전경=사진)광주지방경찰청(청장 배용주)은 16일부터 내달 8월 31일까지, 7주간에 걸쳐 하절기 특별형사활동 강화 계획을 추진키로 했다.(광주경찰청 청사 전경=사진)

광주지방경찰청(청장 배용주)은 16일부터 내달 8월 31일까지, 7주간에 걸쳐 하절기 특별형사활동 강화 계획을 추진키로 했다.

광주경찰은 하절기(7~8월) 휴가철과 무더위로 문단속이 소홀한 틈을 이용한 빈집털이와 유흥가 등 일대에서의 주취폭력 행위와 유원지 등에서의 갈취행위를 사전 예방하고 발생사건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형사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절기 빈발범죄 및 취약지역․시간대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실시해 주간․야간․심야시간대별로 취약시간과 우범지역을 선정하고, 그 지역에 형사인력 집중 배치해 형사기동차량 및 비노출 수사차량(경광등․경찰마크 부착) 등 활용, 가시적․예방적 형사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살인․강도 등 주요 강력사건 발생 시 초기부터 가용경력․장비를 집중 투입해 사건 조기 해결 및 추가범행을 사전 차단하고, 주민 체감치안을 직접적으로 저해하는 강․절도, 조직폭력범과 연인에게 폭행․협박 등을 일삼는 데이트폭력 등 생활주변 폭력범죄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단속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정경채 광주경찰청 형사과장은 "광주시민들이 여름휴가를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도록 가시적 형사활동을 통해 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범죄 피해발생 시 신속한 범인검거 및 피해품 회수 등 세심한 형사활동으로 피해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남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