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달 국제여객 증감률은 전년 동월 대비 3.8% 증가했으나 원화강세와 외국항공사 취항증가로 환승수요 감소가 이어졌다”며 “항공화물은 기저효과에 기반한 성장세를 보인 정도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신 연구원은 “일본노선과 항공화물 부진의 장기화로 중립 의견을 제시한다”며 “항공업이 우호적 환율과 유가에도 불구하고 항공수요의 하향조정이 이어져 결국 실적 모멘텀을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고 분석했다.
그는 “또한 경기회복 관점으로 접근하기에는 항공산업이 처한 공급과잉과 경쟁격화 등의 구조적 문제가 너무 커 보인다”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투자의견을 모두 중립으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각각 3만4000원, 5만5000원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박지은 기자 pje88@
뉴스웨이 박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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