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9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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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의 쇠락②

12명 고객센터, 하루 2000콜···"식판 닦고 전단도 돌린다" 주장

바디프랜드가 심각한 인력난과 조직 붕괴로 내부 위기를 겪고 있다. 고객센터 인력 부족과 과중한 업무로 직원 이탈이 심화되고, 소비자 민원과 배송 지연 피해가 확산되는 상황이다. 외형과 마케팅에 집중해온 경영 탓에 서비스 품질 저하와 내부 불만이 누적되어 신뢰 회복이 어려운 구조적 문제가 고착화되고 있다.

12명 고객센터, 하루 2000콜···"식판 닦고 전단도 돌린다" 주장
12명 고객센터, 하루 2000콜···"식판 닦고 전단도 돌린다" 주장

바디프랜드의 쇠락①

'헬스케어 혁신'의 허상···기술보다 이미지, 실적은 추락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시장 1위와 헬스케어 이미지를 내세웠으나 실제로는 R&D 투자 저조, OEM 제조 의존, 매출 감소 및 글로벌 사업 부진 등 구조적 위기에 직면했다. 브랜드 마케팅에 집중했으나 기술력 축적과 신사업 확장에 실패하며 수익성 악화와 신뢰 저하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헬스케어 혁신'의 허상···기술보다 이미지, 실적은 추락
'헬스케어 혁신'의 허상···기술보다 이미지, 실적은 추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