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1일 LG에너지솔루션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터리 혁신의 기록 : 상상을 현실의 에너지로 바꾼 LG에너지솔루션의 R&D'를 공개했다. 영상은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는데, 일반적인 기업 홍보영상이 수천~수만 뷰에 그치는 걸 감안하면 이례적인 수치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공식 출범 5주년을 맞아 LG에너지솔루션의 R&D 역사, 규모의 경제를 이룬 체계적인 생산 기술력에 대한 핵심 내용을 집대성하기 위해 제작됐다. 회사의 배터리 개발 및 생산과 관련된 내부 자료를 정리하고 임직원 인터뷰 및 외부 전문가 자문 등 제작 기간만 1년이 소요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영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산업에서 축적해온 R&D 역사를 기록물 형태로 정리해 집중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LG에너지솔루션 CEO 김동명 사장을 비롯한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그동안 외부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개발 과정에서의 시행착오와 기술적 한계, 예상치 못한 사고 등을 솔직하게 전하며 시청자들의 높은 공감을 얻어냈다는 평가다.
한 시청자는 "배터리 산업이 하루아침에 성장한 것이 아니라 수많은 난관과 한계를 뛰어 넘어왔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다"며 "눈부신 성과만이 아니라 과정에서의 치열한 고민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두 편의 다큐멘터리를 통해 뚝심있게 걸어온 LG에너지솔루션의 R&D 역사와 글로벌 핵심 권역에서 규모의 경제를 이룬 체계적인 생산 기술력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LG에너지솔루션의 역사가 곧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 역사를 대변하는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K-배터리 산업의 경쟁력을 알리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고지혜 기자
kohjihy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