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먼트 AI는 자영업자와 중소상공인의 광고 집행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다. 복잡한 설정과 분석 과정을 AI가 대신 수행함으로써 광고주는 캠페인 개선에 필요한 조치를 쉽게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다.
또 광고주별 캠페인 데이터를 분석해 18점부터 100점까지의 최적화 점수와 점수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실행 제안을 함께 제시한다. 예산, 클릭률(CTR), 전환율(CVR) 등 주요 지표를 기준으로 경쟁 광고주의 성과도 비교할 수 있다.
모먼트 AI는 고객 행동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자가 광고 인지 후 방문, 고려, 전환에 이르는 과정을 4단계 퍼널로 분석해 이탈 시점을 확인할 수 있다. 분석 데이터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K-익명성 기준을 적용해 제공한다.
카카오는 모먼트 AI를 광고 운영 전 과정에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확장할 방침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광고를 직접 운영하는 사업자가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실행 가능한 개선 방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앞으로 광고 운영 전 과정에서 AI가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유선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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