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는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 2관에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컬리의 85개 대표 파트너사가 참여해 모두 130여 개의 F&B 브랜드를 선보인다. 부스 별로 시식, 현장 판매, 샘플 및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제공한다.
행사장은 크게 세 영역으로 나뉜다. '컬리 베스트 존'에는 CJ, 매일, 풀무원, 프릳츠, 삼진어묵, 벨지오이오소 등 그간 컬리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53개 브랜드 파트너사의 부스가 마련된다.
'컬리 온리 존'은 블루보틀, 목란, 포비베이글, 우드앤브릭, 그릭데이 등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32개 파트너사 부스로 구성된다. '컬리 브랜드 존'에서는 KF365, 컬리스 등 자체 브랜드 상품은 물론 등 푸드 비즈니스에 대한 컬리의 비전과 철학이 담긴 기획을 만날 수 있다. 행사장 입구에는 대형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며 입장객들에겐 2만명 선착순으로 한정판 컬리 퍼플 리유저블 백을 제공한다.
컬리는 페스타 기간 중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개최한다. 첫째 날에는 푸드 비즈니스 혁신의 현장을, 둘째 날에는 향후 3년을 이끌 비즈니스 트렌드를 조명한다. 셋째 날에는 샐러드판다·미자언니네 등 컬리와 동반 성장해 온 파트너사들의 스토리가 펼쳐진다.
김슬아 대표와 최재훈 최고커머스책임자, 류형규 최고기술책임자 등 우리나라 푸드 비즈니스를 이끄는 전문가들도 대거 무대에 오른다. 6일 2명, 7일에는 3명의 컬리 MD 리더들이 함께 하는 입점 설명 좌담회도 진행한다.
김슬아 대표는 "고객들이 그간 온라인으로만 만나온 컬리와 파트너 브랜드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하고 즐길 기회를 열려 한다"며 "미식의 즐거움은 물론 푸드 비즈니스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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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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