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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삼성전자, KBIS 2023 참가···"친환경·맞춤형 가전으로 美 공략"

산업 전기·전자

삼성전자, KBIS 2023 참가···"친환경·맞춤형 가전으로 美 공략"

등록 2023.01.31 11:00

이지숙

  기자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참가지속가능한 일상 위한 친환경 노력 소개비스포크 홈으로 맞춤형 가전 지평 확대 직접 디자인하는 '마이 비스포크' 2월 서비스

사진=뉴스웨이DB사진=뉴스웨이DB

삼성전자가 친환경 맞춤형 가전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삼성전자는 오는 31일부터 2월 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3(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3)'에 참가해 지속가능성과 맞춤형 경험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KBIS는 전 세계 42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7만여 명이 방문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6년 인수한 미국 럭셔리 빌트인 주방 가전 전문업체 데이코와 함께 1003㎡(약 30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전면에 제품·서비스부터 파트너십까지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강조한다.

생활가전제품 생산부터 유통, 사용, 폐기까지 제품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친환경 활동을 전시하며, 특히,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소개한다.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기기들의 소모 전력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한 사용량을 초과할 경우 가전 기기의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AI 절약 모드'까지 지원한다.

EPA(미국 환경청)의 '에너지 스타' 인증을 획득하고,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미국 시장에서 솔루션의 차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사용자에게 한층 풍요롭고 편리한 삶을 제안하는 초연결 경험도 선보인다. 특히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기들이 알아서 연결돼 작동하는 '캄 테크 기반 쉬운 연결'을 강조했다.

비스포크 냉장고의 맞춤형 콘셉트를 극대화 한 '마이 비스포크'존도 마련한다. 나만의 디자인이나 사진, 아트워크를 입혀 세상에서 하나뿐인 냉장고를 전시하는 한편, 방문객들이 직접 현장에서 모바일로 사진을 찍어 냉장고 패널에 적용해볼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2월 중 미국에서 마이 비스포크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삼성닷컴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업로드하면 디지털 프린팅 기법으로 입힌 도어 패널을 집까지 배달해준다. 가격은 패널당 300 달러이다.

특히, 이번 KBIS 2023에서는 메타버스 기반의 3D 가전 체험 서비스인 '비스포크 홈 버추얼'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146형 규모의 '더 월' 스크린을 통해 펼쳐지는 3D 가정집을 마치 실제처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냉장고, 인덕션, 빌트인 오븐 등 비스포크 홈 가전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보거나 냉장고의 베버리지 센터나 오븐의 내부를 들여다볼 수도 있다.

이 외에 데이코(Dacor)의 최신 라인업도 전시한다. '컨템포러리', '트랜지셔널', '인피니트 라인' 등 3가지 빌트인 주방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과 연결성을 중심으로 맞춤형 가전의 가능성을 넓혀가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솔루션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KBIS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삼성전자 생활가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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