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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글로벌 SUV 판매 주도···'수출 1위' 올랐다

산업 자동차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글로벌 SUV 판매 주도···'수출 1위' 올랐다

등록 2022.11.27 11:00

수정 2022.11.27 11:01

윤경현

  기자

지난달 1만7958대 수출···국내 승용차 수출 1위수입차 시장 쉐보레, 메인스트림 브랜드 1위 등극

쉐보레 1등 DNA 수혈 받은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 사진=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제공쉐보레 1등 DNA 수혈 받은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 사진=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제공

한국지엠 쉐보레 글로벌 모델 트레일블레이저가 글로벌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를 주도하고 있다. 이는 전 세계시장에서 상품성까지 인정받아 해외 판매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이미 10월 국내 승용차 수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GX와 함께 10월 한 달간 총 1만7958대(GM 선적 기준 1만7917대)를 해외시장에 판매하며 승용차 모델 별 수출 순위 1위에 등극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내수 시장은 물론, 세계 자동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모델'이다. 2019년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소형 SUV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스위처블 AWD, 준중형급의 공간 활용성 등 SUV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SUV 특징을 잘 보여준다.
 
무선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오토, 스카이풀 파노라마 선루프, 양손에 짐을 들고도 간단한 발 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는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 게이트 기능 등 동급 소형 SUV에서 찾아볼 수 없는 고급 옵션으로 프리미엄 소형 SUV의 기준을 세웠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 같은 트레일블레이저의 수출 호조에 힘입어 GM의 판매 실적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GM은 10월 한 달 동안 총 2만6811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290% 증가세를 기록하며, 4달 연속 전년 대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쉐보레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도 3개월 연속 베스트셀링 톱5 브랜드에 오르며, 정통 아메리칸 수입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쉐보레는 10월, 1586대를 국내에 판매하며, 베스트셀링 브랜드 4위와 연중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 특히 이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면 메인스트림 브랜드 1위에 해당하는 실적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쉐보레는 글로벌 모델 트레일블레이저의 프리미엄 한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빠른 출고와 함께 11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고객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시,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80만원의 현금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선수율에 따라 최대 72개월의 무이자 할부 또는 4.4% 이율의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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