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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매체 선정 '건강에 이로운 7가지 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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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 좋고 맛도 좋은 치즈, 평소 많이들 드실 텐데요. 최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이 "정말로 건강에 이로운 7가지 치즈"라는 제목의 해외 기사를 소개했습니다.

기사는 치즈가 단백질, 건강한 지방, 칼슘, 비타민 D, 비타민 B군과 프로바이오틱스의 훌륭한 공급원이라고 전했는데요. 구체적으로 7가지 치즈에 어떤 게 포함됐는지, 카드뉴스로 정리했습니다.

1. 코티지 치즈 = 저지방으로 유명한 코티지 치즈입니다. 코티지 치즈 한 컵에는 24g의 단백질과 183㎉의 열량이 들었는데요. 코티지 치즈에는 소화 개선, 면역 강화, 체중 감소를 돕는 프로바이오틱스는 물론 단백질·칼슘도 풍부합니다.

2. 그라나 파다노 치즈 = 이탈리아 치즈로, 숙성시간이 긴 그라나 파다노는 40g당 단백질 11g과 열량 122㎉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샐러드·스크램블드에그·구운 채소와 잘 어울리며, 매일 먹으면 혈압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지요.

3. 염소 치즈 = 염소 치즈는 염소젖으로 만든 숙성 치즈입니다. 40g당 6g의 단백질과 102㎉의 열량을 제공하며, 일반 치즈 대비 더 많은 중쇄지방산(MCT)이 들어있어 과식할 확률이 작습니다.

4. 일명 스위스 치즈로도 불리는 에멘탈 치즈는 조각을 샌드위치에 넣으면 9g의 단백질과 110㎉의 열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부드러운 브리 치즈 40g을 먹으면 열량 95㎉ 및 단백질 6g 확보가 가능합니다.

6. 40g당 단백질 4g이 함유된 페타 치즈는 샐러드 위에 뿌려 먹으면 좋은데요. 장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특히 풍부합니다.

7. 건강한 다목적 치즈로 통하는 모차렐라 치즈에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상 몸에 좋은 주요 치즈 7종을 살펴봤습니다. 어떤가요? 이 중 여러분이 즐겨 찾는 치즈도 있나요?

이성인 기자 si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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