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2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이동걸 산은 회장, 4년8개월 임기 마무리···"구조조정 원칙 준수해달라"

이동걸 산은 회장, 4년8개월 임기 마무리···"구조조정 원칙 준수해달라"

등록 2022.05.09 18:06

차재서

  기자

공유

사진=산업은행 제공사진=산업은행 제공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구조조정 원칙을 준수해달라는 당부를 끝으로 4년8개월의 임기를 마무리했다.

9일 산업은행은 이날 오후 3시 대강당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걸 회장의 임기를 마무리하는 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구조조정 완수 ▲혁신성장 등 새 먹거리 육성 ▲은행 경쟁력 제고 등 지난 4년 8개월의 성과를 되짚었다.

또 ▲구조조정 원칙 준수 ▲산은 경쟁력 강화 ▲산은 본연의 역할 등 임직원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세 가지 사항을 제시했다. 산은은 이 회장 취임 후 대주주 등 이해 관계자의 고통분담을 전제로 하는 원칙 아래 기업 구조조정을 추진해온 바 있다.

아울러 이 회장은 지난 4년 8개월 동안 회장을 믿고 따라준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현했다.

특히 그는 회장 재임기간 중 성과는 임직원이 다 함께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능력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일치단결하여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1953년생인 이 회장은 경기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예일대에서 금융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은 인물이다. 대통령 경제비서실과 정책기획비서실,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에서 근무했고 금융감독위원회 부위원장, 금융연구원장 등을 거쳐 2017년 9월부터 산은을 이끌어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