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평리 위치풀필먼트 서비스 핵심 무인운송로봇
풀필먼트 서비스는 경기 이천시 마장면 덕평리에 위치한 국제규격 축구장 18개 크기의 롯데글로벌로지스 덕평 풀필먼트 센터에 도입된다.
풀필먼트 서비스에서도 핵심 기술인 무인운송로봇(AGV, Automatic Guided Vehicle)은 주문 정보에 따라 재고선반(보관된 물품)을 피커(Picker, 상품 분류 담당) 앞으로 자동 운반한다.
피킹(picking, 출고상품분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오피킹 제로(ZERO)화’를 실현한다. 포장 자동화라인을 구축해 실시간 패킹(packing)도 가능하다.
덕평 풀필먼트 센터는 택배터미널을 동일 건물내에 함께 운영하고 있어 물류 프로세스 전반을 일괄 수행하는 ‘올인원(All-in-one)’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루 1건 출고도 가능한 소규모 셀러도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국제규격 축구장 23개 규모로 하루 150만 상자를 처리할 수 있는 충북 진천 소재 ‘중부권 메가허브’ 터미널에도 풀필먼트 자동화 센터를 구축해 오는 11월 정식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덕평과 진천의 첨단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최고품질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의 경쟁력을 극대화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