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자, 창제작자, 기획자, 상품디자이너 등 총 4개 분야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장르와 분야를 넘나드는 새로운 창작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ACC에서 2015년부터 운영해 온 ‘ACC_R’은 그동안 총 450여명의 창작자, 예술가들이 거쳐 간 프로그램이다. 2017년 영국 발틱현대미술센터의 ‘올해의 예술가’로 선정된 ‘쉔신’, 2018년 독일 ‘기가 헤르츠 어워즈’ 수상을 한 ‘조태복’과 ‘정진희’ 작가 등이 ‘ACC_R’프로그램 참여 후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3월 7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는 이번 공모에서는 총 4분야의 전문가를 선발한다. 국내외의 ‘아시아문화연구자’, ‘창제작자’, ‘기획자’, ‘디자이너’가 참여할 수 있고, 올해는 특히 기획자와 상품디자이너 분야가 신설되어 더욱 다양한 창제작 활동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선정된 참여자들은 ‘연구논문’, ‘쇼케이스 작품’, ‘기획 제안서’, ‘아시아문양디자인’, ‘문화상품디자인’ 등 다양한 형태의 결과물을 발표하게 된다.
이를 위해 ACC는 숙소, ACC내 작업 공간, 창작활동비 등을 제공하며, 결과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일부 참여자에게는 그 다음 단계의 프로젝트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그 외 타 분야 전문가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교류 프로그램 행사 등도 진행된다.
상반기 공모 접수 기간은 3월 7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접수방법과 분야별 세부 사항은 ACC 홈페이지‘ACC소식’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