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순창군,민선6기 공약이행 마무리 박차

순창군,민선6기 공약이행 마무리 박차

등록 2018.02.01 17:03

우찬국

  기자

공유

공약이행 평가단 추진 상황 점검, 전체 공약이행율 82.6% 넘어서

전북 순창군은 지난 31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공약이행 평가단 회의를 진행하는 등 민선6기 공약이행에 박차를 가했다.

이날 공약이행 평가에는 김용기 평가단장 등 각 분야 외부 전문가 12명이 참여했으며 세부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와 함께 평가 의견을 교환했다.

공약이행 평가단 추진 상황 점검 회의공약이행 평가단 추진 상황 점검 회의

이날 평가단에 보고된 바에 따르면 군은 지금까지 총 8개 분야 44개 공약사업 중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건립 등 24개 사업을 완료하고 17개 사업은 정상추진 중이며 미착수사업은 1건으로 나타났다.

또한, 정상추진 중인 사업 17개 사업 중 13개 사업은 이미 착공에 들어가는 등 완료가 거의 확실시 되고 있어 이행율이 높아지고 있다. 순창군의 전체 공약이행율은 최종 82.6%로 나타났다.

이날 평가단은 공약사업 뿐 아니라 각종 현안사업 및 민생에 대한 강도 높은 질문을 통하여 행정이 각종 규제와 군민편의증진에 앞장서 나서 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특히, 김용기 평가단장은 우리 군의 공약이행율이 상당히 높은 만큼 지금부터는 그동안은 성과와 반성을 통해서 사업의 사후관리 및 중단 없는 마무리를 주문하며 “민선6기의 정책들이 문화와 복지, 환경분야에서의 체감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진 만큼 경제와 소득분야에서 보다 더 집중력을 발휘하여 실사구시의 군정철학이 현실화 되길 희망한다” 고 주문했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