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SNS 활용 및 새로운 콘텐츠 운영···공감-참여 유도
군은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강진의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 전달해 온라인에서 원활한 소통을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들을 수시로 열어 전국적으로 강진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들은 유명한 블로그 전문가로 구성된‘강진군 블로그 기자’와 강진지역의 알려지지 않은 지역까지 자세히 알고 있는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SNS 서포터즈’, 강진군청내의 강진을 사랑하는 자발적 SNS기자인‘강진알럽’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고품질의 콘텐츠들을 생산하고 있다.
또 전국에서 모집한 70명의‘강진군 블로그기자’대상으로 연3회 팸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그들은 강진의 여러 콘텐츠를 직접 견학하고 체험해 생생한 소식을 블로그, 개인 SNS에 포스팅을 통해 강진을 홍보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강진알럽’은 강진군청 내 각 부서에서 생성되는 각종 홍보사항을 밴드에 게시해 실시간으로 새로운 소식들을 전달한다. ‘SNS서포터즈’는 SNS에 게재된 내용을 홍보해 정보 확산에 노력하는 등 다각적이면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정보전달 위주의 홍보가 아닌 감성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으로 공감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노상래 기자
ro1445@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