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참여 유도하는 소통으로 성과 거둬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 활용능력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네티즌 평가를 통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광양시 수상은 SNS 전담팀 개설 이후 첫 도전으로 거둔 성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컸다.
광양시는 2015년부터 미디어팀을 신설해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5개 SNS 채널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광양의 변화하는 모습과 아름다운 순간순간을 사진과 영상에 담아 SNS 채널별 특성에 맞게 홍보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페이스북 통계사이트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광양시 페이스북은 좋아요, 댓글, 공유 개수로 측정되는 SNS 활성화지수가 2017년 상반기 전국 기초자치단체 1위에 오른 바 있다.
또한, 인구수 대비 활성화지수는 광역지자체를 포함한 전국 자치단체 SNS 채널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양시 김영관 홍보소통담당관은 “딱딱한 정보전달 위주의 홍보가 아닌 감성적이고 재미있는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 제작으로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는 SNS 운영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지난 7월 신규 개설한 인스타그램를 활성화하고, SNS 채널을 추가 개설하여 공감대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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