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간 맞춰 프로모션 봇물···소비심리 회복기대
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서는 7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경품 및 감사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패딩, 코트 등 다양한 겨울 시즌 상품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즉석 경품 및 감사품으로 최신 IT 기기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총 100명에게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8(64GB)를 증정한다.
또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슈퍼 패딩쇼’ 행사를 진행하고 패딩 등 다양한 겨울 시즌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본점과 잠실점, 부산본점 등 전 점포의 본 매장에서는 코오롱 스포츠, 네파, 블랙야크, K2, 밀레 등 40여개의 아웃도어 및 골프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 패딩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 할인, 사은품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전 상품군에 걸쳐 101개의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이는 ‘PRODUCT 101’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백화점 바이어는 여성·남성 의류, 잡화, 아웃도어,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82개 브랜드와 함께 80% 할인된 초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도 추석 선물행사로 모처럼 찾아온 소비 특수를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는 지난해보다 참여 브랜드를 대폭 늘리고 최대 할인률도 80%에 육박하는 등 28일부터 시작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수요 선점에 나선다.
참여 브랜드의 경우 지난해 450개에서 올해는 80개 더 늘린 총 530개 브랜드가 행사에 참여한다.
먼저 패션과 잡화, 식품, 생활의 350여개 브랜드에서 최대 80% 까지 할인하는 ‘와우 프라이스’ 상품을 준비했다.
아웃도어, 스포츠, 구두, 핸드백, 생활 등 다양한 장르의 대형행사도 펼친다.
이중 주요 점포에서 역대 최대 규모 물량과 최대 할인률을 앞세운 ‘아웃도어 대전’에서는 300억원 물량과 최대 80% 할인율을 자랑한다. 행사는 이달 29일 본점을 시작으로 30일 강남점, 10월 2일 인천점, 의정부점, 5일부터는 영등포점, 대구점, 광주점에서 연이어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역시 행사기간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15개 현대백화점 전점 및 5개 아웃렛 등 총 20개 점포에서 진행되며 총 5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평균 20~50% 할인해 판매하며, 일부 상품의 경우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의류패션·잡화 외에 기존에 참여율이 낮았던 가전, 가구 및 식품 등이 참여하는 게 특징이다.
압구정본점 등 15개 점포에서는 F.G.I 세계패션그룹 사랑의 자선대바자 행사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약 200여개의 크고 작은 특별 기획전이 동시다발적으로 열린다.
이혁 현대백화점 마케팅팀장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품목과 브랜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엄선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정부의 취지에 맞춰 소비자 물가 안정 및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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