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홍준표 ″집권하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총력″

홍준표 ″집권하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총력″

등록 2017.04.24 14:16

김승민

  기자

공유

홍 후보는 24일 원주시 의료기기테크노벨리에서 ′홍준표를 찍으면 강원이 산다′는 구호 아래 이 같은 강원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홍준표캠프 공식사이트홍 후보는 24일 원주시 의료기기테크노벨리에서 ′홍준표를 찍으면 강원이 산다′는 구호 아래 이 같은 강원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홍준표캠프 공식사이트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또 강원도에 첨단의료산업 단지를 만드는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다양한 정책안을 공언했다.

홍 후보는 24일 원주시 의료기기테크노벨리에서 ′홍준표를 찍으면 강원이 산다′는 구호 아래 이 같은 강원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홍 후보는 ″제가 집권하면 최우선 과제로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마지막 마무리 지원에 총력을 다하도록 하겠다″며 ″올림픽 이후에는 동계스포츠 거점 도시로 육성하는 등 대회시설을 국가가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강원 원주를 비롯해 강릉·동해·태백·영월·평창·정선·충북·제천 등 8개 지역에 올림픽 순환열차를 도입한다고 홍 후보는 설명했다.

원주 의료기기테크노밸리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첨단의료기기 국가산업단지 조성 방안도 제시됐다. 홍 후보는 ″첨단의료기기 생산과 R&D 단지 등 의료분야 산업단지를 집중 육성하는 등 원주혁신도시와 연계한 첨단의료기기 국가산업단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또 동해안권 해양관광벨트를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밖에 △항공·철도·고속도로·국도·해양 등 광역교통망 확대 구축 △통일경제특구조성 접경지역 지원 확대 △폐광지역 지원 전면 재검토 등이 활성화 공약으로 제시됐다.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