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숍 미샤와 어퓨 등을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지난해 손익구조가 크게 개선되며 수익성 확보에 시동을 걸었다.
에이블씨엔씨는 2015년 연결 기준 매출이 4079억원, 영업이익 177억원, 당기순이익 15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보다 7% 줄어든 수치이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162%, 507%씩 크게 늘어나 손익 구조가 개선됐다.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1202억원, 영업이익 132억원, 당기 순이익 10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각각 7.7%, 66% 증가했다.
에이블씨엔씨 측은 “2014년 말부터 지난해 상반기까지 진행된 고비용 점포 등의 정리로 매출은 다소 줄어 들었다”며 “그러나 비용 절감 및 손익 구조 개선 등의 효과로 이익은 큰 폭으로 개선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하반기 론칭한 프리미엄 한방 제품 초공진 라인과 올해초 출시한 라인프렌즈 에디션 등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올해 더욱 개선된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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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혜인 기자 hi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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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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