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포스코에너지, 인도네시아 현지직원 초청···전문성 향상교육 실시

포스코에너지, 인도네시아 현지직원 초청···전문성 향상교육 실시

등록 2015.11.04 16:35

강길홍

  기자

공유

포스코에너지 인도네시아 부생가스발전소 현지직원들이 포항부생가스복합발전소를 방문해 발전 설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포스코에너지 제공포스코에너지 인도네시아 부생가스발전소 현지직원들이 포항부생가스복합발전소를 방문해 발전 설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포스코에너지 제공



포스코에너지가 인도네시아 부생가스발전소 우수직원으로 선발된 현지 직원 9명을 초청해 11월 2~6일까지 전문성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이 행사는 현지 직원들이 포스코에너지 직원으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동남아 지역 최초의 부생가스발전소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시행됐다.

올해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된 이번 국내 연수는 단순 현장 견학을 넘어, QSS+ 혁신교육, 회사 비전과 핵심가치 공유, 한국문화 체험활동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현지 직원들은 인천LNG복합발전소와 포항부생가스복합발전소, 포항 연료전지공장을 견학하며 포스코에너지가 46년간 쌓아온 발전소 운영 및 유지관리 노하우를 습득했다.

또한 인재창조원에서 QSS+이론 교육을 받고 QSS 우수실천 부서를 탐방하며 현장 개선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학습했다.

포스코에너지는 이런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통해 해외법인도 발전된 시스템과 우수한 기술력을 갖춰 지속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현지 직원들을 위해 불국사, 경복궁 탐방 등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교육 중간에 마련됐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