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이통3사, 65세 이상 대상으로 통신비 절감 캠페인 시행
캠페인 기간 중 이통3사의 대리점 및 직영점을 방문하면 자신의 사용량에 적합한 요금제 및 노인전용 요금제를 설명해 주는 등 통신비 절감방안을 상담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65세 이상 가입자가 대리점을 방문하는 경우 이용패턴에 따른 최적 요금제를 추천해 준다. 가족 구성원의 가입현황에 따라 가계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한다.
KT는 65세 이상 가입자 중 노인층 전용 요금제 미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 안내 SMS를 발송하고 대리점 방문 시 맞춤형 요금 상담을 제공한다. 또 거동이 불편하거나 매장 내방이 어려운 경우에는 KT의 봉사단체인 IT 서포터즈가 노인층을 직접 찾아가 요금제 안내 및 통신피해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65세 이상 가입자 중 노인층 전용 요금제 미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요금제 사용 시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내용의 SMS를 발송하고 대리점 및 직영점 방문 시 전용요금제 등을 안내하고 변경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통3사는 캠페인 이후에도 요금 상담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부는 이통3사와 공동으로 통신요금 절감을 위한 각종 홍보활동을 6월부터 전개할 예정이다.
김은경 기자 cr21@

뉴스웨이 김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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