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허위광고 “그만”···‘정직한’ 수익형부동산 뜬다

허위광고 “그만”···‘정직한’ 수익형부동산 뜬다

등록 2014.04.10 18:26

서승범

  기자

공유

제주도 ‘JS오션블루’ 호텔 조감도. 사진=코람코자산신탁 제공제주도 ‘JS오션블루’ 호텔 조감도. 사진=코람코자산신탁 제공


최근 ‘10년간 확정수익 보장’ 등 수익형부동산의 허위 광고문구로 피해를 보는 투자사례가 늘면서 업계에서는 투자자 마음을 사로 잡으려 ‘정직함’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금융감독원이 적발해 수사기관에 넘긴 불법 유사수신혐의 업체는 25곳에 달하며 지난해는 108곳이 적발됐다.

이에 업계에서는 수익률보다는 전문성과 신뢰성을 겸비한 ‘믿을 수 있는 상품’임을 어필하며 분양에 나서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호텔·상가·오피스텔 등 투자 상품이 허위 광고로 인해 수요자들의 피해가 심각해 졌다”며 “수요·투자자들은 당장 눈앞에 이익만 볼 것이 아니라 시공사와 시행사, 운영기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음은 신뢰성을 높인 수익형부동산 분양(예정) 물량 소개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동 일대 ‘JS오션블루’ 호텔을 분양 중이다. 이 호텔은 전용 30~46㎡ 총 342실로 구성됐다.

경동건설산업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서울 마곡지구 경동 미르웰’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전용 18~24㎡ 총 297실 규모로 구성됐다.

포스코건설은 인천 송도신도시 ‘센트럴파크Ⅱ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이 상가는 총 200개 점포로 구성됐다.

제이스피앤디그룹은 대구시 동구 신천동에서 호텔식 주거 상품 ‘대구 메리어트 로얄스윗’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메리어트 호텔과 함께 2개 동 총 335실 규모로 지어지며 이 중 오피스텔은 전용 35~83㎡ 145실 규모다.

태호종합건설은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일대 ‘가온 하이츠빌’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서비스드 레지던스로 운영되며 오피스텔 149실, 도시형생활주택 24가구 총 173실 규모로 구성됐다.

서승범 기자 seo6100@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