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직업 ‘기갑성’은 강력한 탑승무기인 로봇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기술자다. 최근 개봉해 인기를 끌고 있는 로봇영화와 같이 메카닉 외형을 가진 로봇을 조종하며 전투한다는 점이 기존 직업과 차별화된다.
‘기갑성’의 영상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aion.plaync.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가지 로봇에 탑승을 직접 해볼 수 있다.
또 360도 회전이 가능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갑성의 모든 부분들을 비롯해 연속기와 원거리 공격 스킬, 근접 공격 스킬 등도 체험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기갑성의 ‘이디움 주먹’은 근접 공격 스킬 중에서 적에게 시원한 주먹을 날리는 이펙트로 유저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영상 공개를 기점으로 오는 29일까지 기갑성의 PVP 스타일을 추측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일정 기준에 의해 선발된 유저들에게는 ‘신화용 조율 주문서-무기용’ 아이템이 주어진다.
최용준 엔씨소프트 글로벌라이브사업 실장은 “기갑성은 거대한 탑승 기계와 한 몸이 돼 거리에 따른 다양한 공격 등 새로운 플레이 트랜드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새로운 전투 바람을 몰고 올 기갑성을 포함한 4.5 업데이트는 오는 29일 테스트 서버 오픈을 통해 공개된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