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USA 검색결과

[총 33건 검색]

상세검색

한국거래소, 美 '바이오 USA'서 코스닥 상장 유치전···글로벌 세일즈 박차

보도자료

한국거래소, 美 '바이오 USA'서 코스닥 상장 유치전···글로벌 세일즈 박차

한국거래소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바이오 USA 2026 행사에서 글로벌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코스닥 상장(IPO) 유치 활동을 펼쳤다. 150여 명이 참석한 설명회에서는 코스닥의 강점과 상장 절차, 기술특례상장 제도가 집중적으로 소개됐으며, 주요 전문가 패널과 1대1 면담을 통해 집중 홍보와 지원 활동이 이어졌다.

오윤석 동아에스티 CSO "라이선스 인·아웃 동시 추진···속도 높일 것"

제약·바이오

[바이오USA 2026]오윤석 동아에스티 CSO "라이선스 인·아웃 동시 추진···속도 높일 것"

동아에스티가 바이오USA에서 라이선스 인·아웃 전략을 동시에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오윤석 최고과학책임자(CSO)는 연구개발에서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항암, 면역질환 등 파이프라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 조기 규제기관 소통으로 사업개발 기회를 확대하는 데 집중한다.

삼성바이오·셀트리온에 KAIST까지···K-바이오의 선명한 존재감

제약·바이오

[바이오USA 2026|르포]삼성바이오·셀트리온에 KAIST까지···K-바이오의 선명한 존재감

바이오USA에 2만명 이상이 참가해 글로벌 협력의 장이 열렸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국내 주요 바이오 기업이 생산 및 AI 기반 신약개발 역량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해외 파트너를 모색했다. 국내 대학들도 기술사업화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위해 별도 부스를 운영, K-바이오 생태계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존림·김존, 샌디에이고行···'글로벌 빅딜' 노린다

제약·바이오

[미리보는 바이오USA]존림·김존, 샌디에이고行···'글로벌 빅딜' 노린다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CEO들이 바이오USA 2026이 열리는 미국 샌디에이고로 모인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온코닉테라퓨틱스, 에이비엘바이오, 카나프테라퓨틱스 등은 글로벌 제약사들과 파트너링과 사업 개발 논의를 통해 신규 협력과 빅딜 기회를 모색한다. 신약 파이프라인 및 임상 성과 발표, 플랫폼 기술 협력 등 다양한 사업개발 전략이 추진되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다국적 제약사와 글로벌 파트너링

제약·바이오

강스템바이오텍, 다국적 제약사와 글로벌 파트너링

강스템바이오텍은 최근 미국에서 열린 바이오 USA(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24)에서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 글로벌 제약사와 사업적 협의가 계속 진행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여러 지역의 20여 개 다국적 제약사가 퓨어스템 치료제와 오가노이드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미팅에서 강스템바이오텍은 임상 3상 결과 발표를 앞둔 아토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를 중심으로 논의했다

미중 갈등 속 '기회' 찾아 나선 K바이오···글로벌 기업도 '눈독'

제약·바이오

[바이오USA]미중 갈등 속 '기회' 찾아 나선 K바이오···글로벌 기업도 '눈독'

"한국의 위상이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고, 각 분야(CDMO는 삼바, 신약은 SK바이오팜)에서 글로벌 위상을 다져가는 기업들이 나온다는 것은 국가적 차원에서 아주 고무적이라 보입니다." 세계 최대 바이오산업 전시회인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USA)이 지난 6일(현지시간) 막을 내린 가운데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10일 이같이 말하며 행사에 대한 개인 소회를 밝혔다. 이번 바이오USA는 미중갈등 속에서 기회를 찾기

2만명 몰린 바이오USA···'K바이오 혁신' 제대로 알렸다

제약·바이오

2만명 몰린 바이오USA···'K바이오 혁신' 제대로 알렸다

한국바이오협회가 현지시간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전시회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USA') 기간 동안 한국관, 소부장 특별관 전시 및 각종 행사를 통해 한국 바이오산업의 혁신을 알렸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바이오USA에는 70여 개국, 1만9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한국인 참관객 수는 1300명 이상으로 작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최대 해외 참관 국가로 자리매김했다. 협회는 행사 기간

제약바이오협회, 美 시장 진출 지원 강화···'공급망 안정화' 기여 나서

제약·바이오

제약바이오협회, 美 시장 진출 지원 강화···'공급망 안정화' 기여 나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선진 제약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전개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4일~5일(현지시간)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에서 열린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 USA)'에서 기업 IR 세션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제약바이오기업, 유관기관, 글로벌 VC 등을 대상으로 기업과 기술, 제품을 소개하고 향후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국내에선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