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HDC, 도기탁 대표이사 선임

부동산 건설사

HDC, 도기탁 대표이사 선임

등록 2026.01.28 11:10

박상훈

  기자

창립 50주년 맞아 그룹 경쟁력과 시너지 이끌 리더 선임HDC그룹 포트폴리오 재구성···지속 성장하는 기반 구축

도기탁 신임 HDC 대표이사. 사진=HDC그룹도기탁 신임 HDC 대표이사. 사진=HDC그룹

HDC그룹이 2월 2일부로 도기탁 HDC 대표이사를 선임한다고 28일 밝혔다.

도기탁 신임 HDC 대표이사는 1996년 현대산업개발에 입사해 경영기획과 영업, 지주사와 계열사 등을 두루 거치며 그룹사업 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정통 HDC맨이다.

HDC그룹이 지주회사 체제로 출범한 직후인 2019년부터는 지주사인 HDC에서 투자 및 사업기획 업무를 담당해 왔으며, 2024년부터는 HDC현대산업개발 재경부문장 직책을 수행해 왔다.

다년간의 기획 업무 수행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사업 부문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추는 한편, 재무 부문에서의 전문성을 함께 겸비하고 있어 향후 그룹의 미래 포트폴리오 재구성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리더로 평가된다.

도기탁 HDC 대표이사는 변동성 높은 환경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미래 포트폴리오와 지속 성장하는 그룹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반을 만들어나간다는 목표다.

HDC그룹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라이프, 인공지능(AI), 인프라&에너지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한다. 건설, IT, 유통, 호텔·리조트 등 기존에 축적된 그룹의 사업역량과 기술력을 연결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적으로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관련태그

ad

댓글